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핸드폰 연락처 얼마나 저장하고 계십니까?

보통은 500명에서 천명 내외의 연락처를 저장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많으신 분은 5천건 정도 저장하시는 분도 보긴 했습니다.


핸드폰 연락처 백업


핸드폰 연락처는 분실이나 삭제 등에 대비하여 항상 백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연락처 백업하는 관리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하나는 클라우드나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실시간 동기화하거나 백업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구글에서 기본 제공하는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휴대폰 대리점에서 휴대폰 구매시 구글계정 설정과 전화번호 백업 설정을 해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본인이 직접 설정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어플 등을 통한 동기화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T-Contacts, 네이버주소록등을 이용하여 주소록도 관리하고 서버등에 전화번호를 백업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백업 파일을 저장해 놓고 필요할때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동기화를 통한 백업은 최신버전의 연락처를 수시로 백업할 수 있는 반면, PC에 백업하는 경우에는 자주 할 수 없기 때문에 휴대폰의 연락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비상용으로 안전하게 보관하고 별도로 관리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PC에 백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KIES, LG PC-Suit, Datamanager 등 제조사의 스마트폰 데이터 관리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연락처 분실시 복구방법

첫번째는 구글계정을 확인해 보세요.

본인이 직접 설정한 경우도 있겠지만 대리점에서 대신 설정해 주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에서 삭제된 후 동기화 되어서 지원진 경우에는 구글계정에서 삭제후 한달 이내에는 복구될 수도 있습니다.

구글계정 마찬가지로 T-Contacts, 네이버주소록 등 사용하던 전화번호 관리 백업 어플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주소록을 찾지 못했다면 컴퓨터에서 백업해 놓았던 주소록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기본 백업 저장 폴더는 내문서/제조사/... 의 형태로 폴더가 자동 설정되어 있고 삼성의 경우 Contacts.spb의 파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백업, 컴퓨터 모두에 전화번호가 없다면 전문 복구업체에 의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 복구 전문업체에서는 전화번호 DB 뿐 아니라 관련어플, 비할당영역의 데이터까지 복구하여 분석하기 때문에 최대한의 전화번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구업체에서도 복구에 실패했다면 일일이 확인해서 찾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를 보고 확인하든지 전화번호를 알려달라는 메시지를 보내서 일일이 확인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떤분은 통신사에서 통화내역을 발급받아 확인하시기도 하는 것도 봤습니다.

항상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을 해놓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Posted by 디로그포렌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