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자료/컴퓨터수리 및 데이터복구

usb메모리!! 어떤방식이 가장 많이 팔릴까??

거미손 노랑이 2009. 5. 20. 12:13
usb메모리!! 어떤방식이 가장 많이 팔릴까??


USB메모리는 이미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USB메모리를 가진 사람을 찾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요즘에는 2~3개뿐 아니라 고용량 제품까지 갖고 있는 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그러한 사실을 증명하듯이 2~3년 사이 USB메모리 판매량은 급격히 증가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나와 리서치 그래프를 살펴보면 USB메모리 판매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했다. 이는 작은 크기에 다양한 파일을 담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유용성과 휴대폰 액세서리, 열쇠고리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또 인터넷뱅킹 사용자가 늘면서 공인인증서 보관의 용도도 높은 판매량에 일조했다. 꾸준히 떨어지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가격도 USB메모리 판매량을 늘리는 중요한 요소다. 최근에는 판촉용으로 큰 인기까지 누리고 있다. USB메모리는 대개 포트를 덮는 뚜껑 형태에 따라 나누는데, 소비자들은 어떤 방식을 선호할까?
USB메모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용방식은 스윙형태다. 돌려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과 접촉 단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오래 전부터 인기를 누려왔다. 현재 스윙형 제품은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을 만큼 독보적이다. 지난해 10월 다나와에서 실시한 비교투표 ‘대결 맞짱’에서도 노출별 USB메모리는 스윙방식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윙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타입은 일반 캡이다. 평균 30%대의 점유율을 가진 일반 캡 제품은 메모리 칩셋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캡의 분실위험으로 스윙보다는 선호도가 낮은 편이다.  슬라이드는 칩셋을 빼고 넣을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점유율은 평균 20%대를 넘나드는 수준이다.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슬라이드 제품은 칩셋이 USB단자에 꽉 끼지 않아 메모리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다 보니 슬라이드 제품의 판매율은 일반 캡에 비해 저조했다. 최고 20%까지 차이가 벌어진 적도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일반 캡과 격차를 줄이고 있다. 하지만 단자에 꽃았을 때 슬라이드 뒤로 밀리는 단자 때문에 일반 캡을 따라 잡는데 어려움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B메모리가 액세서리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디자인 의존도도 높아졌다. 일반 캡 제품이 슬라이드 타입보다 대체로 인기가 많지만 슬라이드 제품 중에서도 ‘SONY MicroVault Click’처럼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되면 높은 인기를 얻는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
출처 : 다나와     http://www.danawa.com/


ps(양상^^생각). 요즘 사람들을 보면 이동식메모리usb는 사람들마나 하나씩은 다 갖추고 있죠.... 그런만큼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지금 usb는 기업에서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제품의 하나가 됐습니다. 요즘 전자제품매장에 가보면 엄청난 종류의 메모리가 있고, 또 형태도 비슷해서..;; 뭐가 좋구,나쁜지 알기도 어렵져''.. 이 기사에서 아쉽게도 메모리사용방식의 판매율만 나와있네요. ㅜㅜ.. 실질적으로 메모리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제품의 평가를 분석한 내용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꺼라고 생각이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