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자료/컴퓨터수리 및 데이터복구

하드디스크(HDD)의 올바른 사용방법

거미손 노랑이 2009. 7. 16. 22:05

하드 디스크의 올바른 사용법

하드디스크를 오래동안 사용하면서 탈 없이 사용하려면  바이러스, 물리적인 고장등의 외부적인 요인이 없어야 하겠지만 그외 올바른 하드디스크 관리로서 고장없이 오래동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고장을 미연애 방지 하고 올바른 데이터관리를 통해 하드디스크의 수명을 늘려보세요.

 
하드디스크의 플레터를 헤드가 해당영역을 찾아서 읽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

1. 끄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끕니다.

끄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전원을 꺼야 합니다. 특히 프로그램 실행 중에 전원을 강제로 전원을 끄는 경우 하드 디스크는 물론 자료에도 큰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2. 외부 충격을받지 않도록합니다.

특히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는 물론 전원이 들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하드 디스크를 떨어뜨리고 있다거나 외부의 충격을 받거나하면 디스크 표면에 헤드가 접촉되고 스크래치가 나는 경우도있습니다. 동작중에는 외부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합니다.

3. 데이터 정리는 계획적으로 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는 잘 정리하면서 사용합니다.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하드 디스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으로 하드 디스크의 성능을 최적으로 사용이 하게됩니다.

4. 하드디스크의 전원은 단독으로 사용합니다

HDD의 전원 케이블은 혼자 사용합니다. 하드 디스크는 전원이 안정적으로 공급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특히 냉각팬이나 CD - ROM 등과 함께 연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 공급이 불안정하게 되면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없고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5. POWER MANAGEMENT 기능을 사용합니다.

노트북을 사용자는 POWER MANAGEMENT를 사용합니다. 이기능은 컴퓨터의 전원 관리 기능으로 배터리의 상태를 5 단계로 나눠 감시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 할 수있습니다. BIOS 기능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6.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을 분할하여 사용합니다.

하드디스크가 대용량의 경우에는 두개, 세개의 파티션을 분할하여 사용합니다. 하드 디스크를 파티션 하나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자주 액세스하는 파일이 분산되어 저장이 되며 오래사용할수록 디스크 헤드의 부담을 크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의 단편화를 만들어서 데이터복구시에도 복구율을 떨어뜨립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