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는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까요?

우선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다음으로 직접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하는 방법과 업체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복구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식으로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지원하는 백업/복원 이용하기

우선 카톡어플에서 지원하는 백업/복원 기능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에도 포스팅했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실험실 - "대화내용 백업"을 이용해서 백업/복원을 하시면 됩니다.

2015/07/07 - [스마트폰복구] -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다만, 복원은 14일 이내 동일 전화번호와 계정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간에서만 가능하고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PC버전은 메뉴- 설정 - 고급 - "대화내용 백업"을 이용해서 진행합니다.

2015/10/22 - [스마트폰복구] -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PC버전 백업 복원

마찬가지로 위의 주의사항을 충분히 고려 하여야 하며, PC버전에서 백업한 내용은 PC버전에서만 복원 가능합니다.


루팅 및 ADB 명령어/루트브라우저를 이용한 백업 및 복원

다음으로 약간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루팅을 하여야 한다는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루팅은 스마트폰의 접근이 제한 영역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의 위험도 따르고 신중하게 작업해야만 합니다.

루팅하는 방법은 기종 및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작업하셔야 합니다.

루팅하신 다음에는 전에 포스팅 한대로 작업하시면 되는데요.

2015/09/15 - [스마트폰복구] -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원-ADB/루트브라우저 이용

카카오톡의 지원내용과는 큰 차이가 없고, 다만 첨부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같이 백업/복원할 수 있다는 정도의 장점입니다.

지워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직접하기



앞에서는 정상적인 데이터의 백업 및 복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수로 삭제하거나 나가기로 지워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대략 2가지 정도의 프로그램이 나와 있습니다.

루팅을 하지 않아도 되고, 손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작업 시간도 10분~30분 정도로 짧게 걸리고요.

다만, 한가지 기기의 전체영역에 대한 분석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분에 대해서만 복구가 진행된다는 것을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문업체에 의뢰하기

지금까지는 개인이 직접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복원하기, 직접 프로그램으로 카톡 대화내용 복구작업하기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중요하고 꼭 복구하고 싶다면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이 카카오톡 복구 프로그램으로 작업하는 경우에는 비할당 영역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물론 업체에 의뢰해도 지워진 대화내용이 모두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업체에 의뢰할 경우에는 비할당영역에 대한 분석도 이루어지는지 꼭 확인하시고 분석이 이루어지는 업체에 의뢰해야만 좀 더 정확한 복구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복구라고 하면 복구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다시 들어가서 원래 있던 대로 복구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복구된 데이터를 다시 집어 넣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하면 지워지거나 삭제된 데이터 전체가 복구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전체가 복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 이중인증이나 인증오류 등으로 복구하는 경우에는 전에 있던 데이터 전체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기타 전문적인 사항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전문업체를 이용해 주세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음성파일의 위조 여부 판별에 대한 디지털포렌식 분석


스마트폰 갤럭시S2(SHW-M250S)내에 저장된 음성파일의 변조 여부 파악


음성파일 위변조 여부 주요 쟁점내용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성파일의 해당 스마트폰에서의 녹음 여부

스마트폰에서 녹음된 파일의 해당 스마트폰 내에서의 이름변경 여부

다른 폰이나 녹음기기에서 녹음된 파일의 스마트폰으로의 이동여부

음성파일의 조작 여부 등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음성파일 위조 변조 분석 작업과정

우선 스마트폰을 이미지 덤프카피하여 원본이미지를 보관합니다.

이때 사용한 솔루션은 당사의 스마트폰 복구 솔루션인 "모바일탐정"을 이용했습니다.


"모바일탐정"은 스마트폰 메모리를 byte to byte 방식으로 이미지 덤프카피하는 방식으로 완전성을 충족시키는 툴입니다.

해당 원본이미지를 복구 및 분석하여 음성파일 및 관련 정보를 추출합니다.

그 결과 추출된 음성파일을 대상으로 정상/삭제여부, 파일명, 확장자, 파일크기, 생성시간, 수정시간, 접근날짜, 저장위치 등을 분석합니다.

다음으로 동일한 기종의 스마트폰을 준비하여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및 OS를 이용하여 해당 스마트폰 내에서의 작업과정을 동일하게 수행하여 특성을 분석합니다.


그 결과 저장위치와 파일크기등의 속성이 같은 다른 파일이름은 이름이 변경된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장시 자동 생성되는 파일명과 변경된 파일명, 확장자종류 등을 비교하여 분석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파일 위변조분석결과

분석결과 음성파일은 정상58, 삭제7, 총65여개가 있었으며, 해당폰에서 저장된 것은 8개뿐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8개 파일 중 3개가 삭제된 것으로 나왔으나 이름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5개만이 정상적으로 해당 스마트폰에서 녹음되고 그중 3개는 이름만 변경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 결과 5개 파일은 증거능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최근에는 스마트폰과도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 PC버전을 PC용 메신저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 시작화면>


그러면 밖에서 활동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든, 사무실이나 집에서 PC를 사용하는 중이건 간에 쉽게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PC는 카카오톡의 운영체제가 틀려서 관심을 갖지 않으면 대화내용이나 필요한 정보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사용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원 및 복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를 받아서 PC에서 인증을 받아야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인증 받으면 친구목록은 자동으로 동기화 시킬 수 있으며 대화내용은 2일 정도 이내에 받고 지우지 않은 메시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 PC버전



기존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2015/08/12 - [스마트폰복구] - 카톡 대화내용 복구_이중 인증시


오늘은 PC버전에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스마트폰과 많이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고급" 탭을 클릭하신 후 "대화내용백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팝업창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백업시작하시면 저장폴더를 선택해 주시면 백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 PC버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을 진행하기 전에 주의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는 백업 후 14일 이내에 동일 전화번호와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해야만 복원 가능합니다.

또한 3일을 지나 복원하는 경우에는 일부 메시지가 유실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등 미디어 파일은 백업/복원에서 제외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다시 인증 받으면 "대화내용 복원하기" 탭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탭을 클릭 후 전에 백업해 두었던 파일을 선택하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가 완료됩니다.


어떻게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강남 송파 잠실 지역과 성남 분당 강동 지역 카톡 대화내용 복구 서비스는 스마트폰 복구센터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호 : (주)유제이컴퍼니 / 대표자(성명) : 곽현란 / 사업자등록번호 : 779-87-00882 / 통신판매 : 제2017-용인기흥-0947호 / 전화 : 02)6000-3336
본사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 11번길 33 / 강남센터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36, 602호(대우유토피아, 잠실역10번출구 도보3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곽현란(ujcompany123@gmail.com) / Copyright 2018. UJCOMPAN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