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시작 하기전에 핑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겠죠?
핑 이라는 명령어는 각종 네트워크에서 이기종간에 서로 네트워크가 살아 있다는 (Alive) 즉, 서로 통신이 가능하다는 징표를 알수 있는 명령어가 바로 Ping 입니다.
인터넷이 죽었거나 할때 확인 해보면 되겠죠?
따라하세요 ^^

1. CMD 실행 명령어를 실행 합니다. 
(좌측 하단에 시작 → 실행 클릭 하면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Ping 명령어 입력(주소는 상관없으나 ping을 막아놓은 곳도 많으니 따라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홍색과 갈색으로 표시해놓은 저런식으로 나올껍니다. 숫자는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르니 상관없습니다. 분홍박스 안에 아이피는 구글의 서버 ip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런식으로 대답이 오면 네트워크가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갈색박스 안에 부분은 젤 윗줄은 상대방 서버 IP,  둘째줄 첫번째는 보낸 패킷수, 그리고 응답수, 그다음에 패킷로스(죽은 패킷수) 맨 밑줄은 패킷이 송신과 수신을 할때 걸린 최소 최대 시간과 평균 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간단한 명령어지만 많은 걷이 담겨있죠. ping테스트를 하여 중간에 송수신 평균 시간이 골고루 나오지 않으면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다는 요소를 알수 가 있고,  혹시 만에 하나 패킷 로스부분에 카운트가 되면 현재 패킷이 중간에 빠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수도 있고 많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p.s  보통 ping 테스트는 도메인 보다는 ip어드레스로 많이 한다는 것도 참고로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보안노하우] Ping Test 하는법 끝.
Posted by 스마트폰복구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강남 송파 잠실 지역카톡 대화내용 복구 서비스는 스마트폰 복구센터에서~
상호 : (주)유제이컴퍼니 / 대표자(성명) : 곽현란 / 사업자등록번호 : 779-87-00882 / 통신판매 : 제2017-용인기흥-0947호 / 전화 : 02)6000-3336
본사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 11번길 33 / 강남센터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36, 602호(대우유토피아, 잠실역10번출구 도보3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곽현란(ujcompany123@gmail.com) / Copyright 2018. UJCOMPAN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