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지난 3월 처음 발견됐으나 5월 중순 이후 감소추세로 알려졌던 검블러가 여전히 위협적인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웹보안 업체 웹센스(Websense)가 최근 리서치 블로그를 통해 이른바
검블러(Gumblar)라고 불리는 드라이브바이다운로드 위협이 지난 5월말 이후 감소했던 것으로 나타난 악성 코드로 손상된 웹사이트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광범위한 감염을 유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데이터 분석 결과 검블러의 위협이 지난 5월 중반 이후 8배나 증가했다고 전했다.

검블러(Gumblar) FTP 계정을 탈취하고 스팸을 발송하며 가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구글의 검색 결과를 하이재킹하는 한편 보안 소프트웨어를 무력화시킨다. 또한 악성 코드를 인스톨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손상시키는 첫 단계를 거쳐 이들 웹사이트를 이용해 방문자의 PC를 감염시킨다.

방문자들을 리디렉트하는 중국 사이트의 이름을 딴 검블러는 지난 3월 최초로 탐지됐으며 5월 중반에 절정을 치달은 이후 감소하고 있는 추세를 보였으나 최근
웹센스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여전히 심각한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5월 검블러 삽입 차트 ⓒ웹센스(Websense)

자사 연구자들이 오랫동안 이들 손상된 사이트를 추적해왔다고 밝힌 웹센스가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한 검블러 차트에 따르면 지난 5월 26일에 검블러 삽입이 약 82,500건에 달해 절정을 이뤘다. 이에 대해 웹센스는 “이 숫자는 이전의 값을 다 덮어버리는 것으로 이 공격이 얼마나 빠르게 번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PS. 자꾸 늘어만가는 검블러들에 대해 무언가 특별한 대책을 세워야 할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유져들의 웹상의 불안감만 증폭 될것이다.

[보안뉴스] 검블러, 최근 8배 증가... 심각한 보안 위험 (끝.)
 

Posted by 스마트폰복구센터
,


강남 송파 잠실 지역과 성남 분당 강동 지역 카톡 대화내용 복구 서비스는 스마트폰 복구센터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호 : (주)유제이컴퍼니 / 대표자(성명) : 곽현란 / 사업자등록번호 : 779-87-00882 / 통신판매 : 제2017-용인기흥-0947호 / 전화 : 02)6000-3336
본사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 11번길 33 / 강남센터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36, 602호(대우유토피아, 잠실역10번출구 도보3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곽현란(ujcompany123@gmail.com) / Copyright 2018. UJCOMPANY CORP All rights reserved.